나래인성교육원, 겨울방학 특집 온라인 어린이 인성교육 18일 진행
나래인성교육원, 겨울방학 특집 온라인 어린이 인성교육 18일 진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1.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월 18일 월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두차례에 걸쳐 진행
올해 기준 초등생 1~6학년,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에게도 유익
무료 진행, 구글 접수 및 나래인성교육원 카톡 채널로 신청 가능
김미숙 원장 "수적석천 각오로 자라나는 아이들 인성함양에 최선"

10대들의 인성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나래인성교육원이 2021년 새학기를 준비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인성교육을 오는 18일 진행합니다.

이번 교육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진행이 되는데요,

교육 내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비롯해 ▲홈 스쿨링이 이어지는 가정 내 자녀 교육 지침 ▲외출이 힘든 시기 랜선으로 떠나는 명소 탐방 ▲영상문화에 익숙한 세대들의 눈높이에 맞춘 함께 책 읽기 코너 등 다채롭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그동안 겪어보지 않은 시대적 급변 상황을 맞이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학업의 편차도 벌어지는 이 때 학교 공동체 안에서 더불어 지냄으로 익혀나가야할 교류, 협동심, 배려 등등 인성 배움의 터가 사라지고 있어서 그 어느 때보다 이번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나래인성교육은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오던 교육을 2020년 온·오프 양방향으로 진행하면서 교육 공동체의 책임의식을 갖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는 점에서 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구글 접수 링크(https://forms.gle/cS56giUCtKuBd9dH7) 또는 나래인성교육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교육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생이면 누구나 가능한데요,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들도 참여 가능하며 교육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김미숙 나래인성교육원 원장은 "지난 한 해는 온 세계가 감염병 바이러스에 맞서 공동체를 지켜내야 했던 고난의 시간이었다. 교육계 역시 온라인 개학에 이른 온라인 비대면 수업이 주류를 이루며 전대미문의 경험을 하고 있다"면서 "나래인성교육은 물방울의 힘이 모여 돌을 뚫는 수적석천(水滴石穿)의 각오로 자라나는 미래의 주역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