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41명 양성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41명 양성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11.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마을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광명시는 11월 10일 평생학습원에서 평생학습 마을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 광명시
광명시는 11월 10일 평생학습원에서 평생학습 마을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 광명시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11월 10일 평생학습원에서 2020 마을활동가 양성 및 역량강화 지원사업 ‘평생학습 마을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마을활동가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습니다.

‘평생학습 마을아카데미’는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운영지원을 위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기본과정 9차시, 심화과정 7차시 총 16차시로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상황에 대응하며 온라인 비대면 수업을 병행했으며 마을활동가 41명이 수료했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의 ‘평생학습의 방향’이라는 특강으로 시작된 ‘평생학습마을아카데미’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촉진 방법, 평생학습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실습, 마을민주주의, 마을리더의 역할 수행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진행되어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했습니다.
    
교육과정에 빠짐없이 참석한 최우수 수료자는 “처음으로 비대면 온라인수업(ZOOM)도 해보고, 인근 도시의 학습마을공동체도 탐방하면서 마을평생학습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가 되어 마을활동에 자신감이 붙었다”고 말했습니다.

하태화 평생학습원장은 “마을활동가들이 주민과 행정의 중간지원조직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