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 문화적 소양을 향유하는 체육관 개관
광명초, 문화적 소양을 향유하는 체육관 개관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11.0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에게 쾌적한 체육 공간 제공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
사진제공 광명교육지원청
사진제공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11월 2일 학생, 학부모, 지역 인사 등이 참여하는 괭매체육관 개관식을 실시했는데요,

광명초등학교 체육관 이름 선정 과정에서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의 공모를 통해 후보 81개 중 '괭매'로 최종 선정 했습니다. 최종 선정된 이유는‘자연 촌락이었던 원광명의 어원’으로 3학년 사회과 지역 교과서에도 내용이 실려있어 학생들이 광명시의 유래와 전통을 알고 광명 지역에 대한 애착을 키우고자 함입니다.

'괭매체육관'은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문화적 소양을 향유하는 센터로서 건강한 공동체를 구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될것입니다.

괭매체육관 개관식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내외빈, 지역사회 인사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수도권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집단행사 방역관리지침 준수를 지키면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광명초등학교 한 6학년 학생은 “추운 겨울날이나 미세먼지가 심할 때 운동장에서 체육수업을 하는 게 싫었는데 이렇게 시설을 잘해놓은 체육관이 생겼다"며 "앞으로 운동하는 게 너무 즐거울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최인혁 학교운영위원장은 “광명동 지역에 우수한 학교 체육관을 보유하게 되어 학생들이 체육수업을 하는데 좋은 환경이 되었다"며 "지역사회 주민들이 널리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 “함께 실천하는 삶의 토대로 공동체 간 소통의 장인 괭매체육관을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며, "괭매체육관에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 나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