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회 회의 개최
광명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회 회의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10.2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를 통해 7개 기관 9개 사업 심의 선정
광명시는 10월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 광명시
광명시는 10월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0월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진 후 '광명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노인복지기금사업은 매년 발생하는 이자한도에서 공모를 통해 적정한 사업을 선정·지원하는 것으로, 2021년 수행할 9개 사업에 대해 기금의 효율적인 운용방안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심도 있게 논의하여 199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기금조성액은 현재 17억 4600만 원으로 광명시 노인복지기금 심의위원회는 매년 노인복지의 기반조성과 노인단체의 건전한 육성을 목표로 기금지원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기금조성·적립·운용·결산, 기타 기금운용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있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9개 사업을 통해 노인의 자립기반 조성과 사회활동 참여분야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 육성해 노인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명시는 전국최초 노인위원회 구성 및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확대, 화성공동장사시설 건립추진, 경로당활성화사업, 노후된 사회복지 시설 환경개선, 무료경로식당 지원, 시립노인요양센터 확충, 경로당 및 사회 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 4세대 효행장려금 지급, 저소득 노인가구 건강  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노인 복지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