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각 담은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개최
청소년 시각 담은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9.1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온라인 개최
제8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 사진제공 광명시
제8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 사진제공 광명시

광명시는 지난 9월 12일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이하 정책공모전)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날 온라인 대회에서는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건의 청소년 정책제안이 발표됐다. 주요 내용은 △주민, 시민으로서의 청소년을 보장△청소년 배리어프리 지도 △광명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쓰(레기)줍(고)돈(도)줍(고) 환경프로그램 운영 등입니다.

최종심사 결과 광명시장상에 ‘학교 스포츠클럽 지역스포츠 연계’, 광명시의장상에 ‘청소년참여게시판 ‘명예의 전당’이 선정됐습니다.

광명시장상을 수상한 송지윤(19)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내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정책공모전은 광명시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2013년부터 매년 시행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했습니다. 

한편, 정책공모전을 기획하고 진행한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조례를 근거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청소년의 의견 제시, 자문 및 평가를 하는 대표 청소년참여기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