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에 김영일氏 취임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에 김영일氏 취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7.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28일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서 이·취임식 열려
전병조 부총재 임기 1년 마쳐, 안창희·안세희 1·2지대위원장도 취임
내빈으로 박승원 시장·박성민 시의장, 정대운·유근식 도의원 참석
김영일 신임 부총재 "여러분과 함께 꿈꿀 수 있어서 행복하다"
지난 28일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취임하는 김영일 신임 부총재(왼쪽)와 이임하는 전병조 전임 부총재가 김의겸 354-B지구 총재로부터 화환을 받은 뒤 환하게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피플인광명

봉사를 기치로 전세계 어려운 이들에게 항상 손을 뻗고 있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광명) 부총재에 김영일 전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장이 취임했습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은 지난 28일 오후 2시 광명시 하안동에 위치한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의겸 354-B지구 총재를 비롯해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정대운 도의원, 유근식 도의원, 이형덕 시의원, 이일규 시의원, 윤지연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 안성근 광명문화원장, 최효정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장, 고복현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장, 윤순임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 여성회장, 광명시 홍보대사 박시영 KBS 탤런트 등 지역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했습니다.

지난 28일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김영일 신임 부총재(가운데)가 신임 안창희 1지대 위원장(오른쪽)과 안세희 2지대 위원장에게 추대패와 꽃다발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피플인광명

행사는 임기를 마치는 전임 전병조 부총재의 이임식 겸 신임 김영일 부총재의 취임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 전병조 전 부총재와 함께 일한 박정자 1지대 위원장, 이경도 2지대 위원장도 이임했는데요, 뒤를 이어 안창희 1지대 위원장, 안세희 2지대 위원장이 바통을 이어받았습니다. 신임 임원들의 임기 회기는 2020~2021년입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에는 총 15개의 지역이 있는데 광명은 10지역으로 그 아래에는 1지대와 2지대가 있습니다.

지난 28일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주요 내빈들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의겸 354-B지구 총재, 박승원 시장, 안성근 광명문화원장, 박성민 시의장./사진 피플인광명

또한 1지대에는 광명라이온스클럽(회장 전금도), 광명스마일라이온스클럽(회장 이정숙), 광명희망라이온스클럽(회장 김명호) 등 3개 클럽이 있으며, 2지대에는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이동윤), 광명제일라이온스클럽(회장 김사호), 광명청운라이온스클럽, 광명청솔라이온스클럽(회장 김미희) 등 4개 클럽이 있습니다.

이번에 취임한 김영일 부총재는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 소속이며, 안창희 1지대 위원장과 안세희 2지대 위원장은 각각 광명희망라이온스클럽, 광명제일라이온스클럽 소속입니다.

이날 행사는 안세희 2지대 위원장과 이정숙 광명스마일라이온스클럽 회장의 공동사회로 열렸는데요, 이임하는 전병조 전 부총재의 개회선언 및 타종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내빈 소개 ▲이임사 ▲감사패 전달 ▲축사 ▲10지역 기(旗) 이양 ▲추대패 전달 ▲취임사 ▲10지역 임원진 소개 ▲안구수술 및 기증 협약식 ▲폐회선언 및 타종 ▲축하케잌 절단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8일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김영일 신임 부총재가 이정은 JC빛소망안과내과 이사와 '안구수술 및 기증 협약식'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피플인광명

행사에 앞서 모든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발열 체크를 받았으며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연락처를 남겼습니다.

특히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애국가 제창, 라이온 노래 제창 등은 생략했습니다.

전병조 전 부총재는 이임사에서 "지난 1년 동안 함께 일해주신 모든 라이온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의겸 354-B지구 총재는 축사에서 "전병조 부총재를 비롯해서 박정자 지대위원장, 이경도 지대위원장 이하 모든 클럽의 임원진들 1년 동안 수고가 많으셨다. 자리에서 물러난다고 끝난 것이 아니다. 라이온스협회의 'We Serve' 정신으로 함께 나누는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계속해서 함께 이어나가자"며 "신임 김영일 부총재는 리더십이 뛰어나시다. 안창희 지대위원장, 안세희 지대위원장과 함께 10지역에서 많은 수고를 해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취임도 축하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8일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김영일 신임 부총재(왼쪽 상단)를 비롯한 임원들이 LCIF 기부금을 김의겸 354-B지구 총재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영일 부총재, 이경도 전 2지대 위원장, 정광열 광명제일라이온스 전 회장, 안창희 신임 1지대 위원장./사진 피플인광명

아울러 안병렬 354-B지구 전 총재가 축전 및 축하금을 전달해 왔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축사에서 "김영일 신임 부총재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이임하시는 전병조 부총재께서는 1년간 수고 많으셨다. 지역은 물론 전세계를 향해 봉사를 아끼지 않으시는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이 세상은 밝게 빛나는 것 같다"며 "라이온스협회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우리 모두 힘을 합쳐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성민 시의장은 축사에서 "나에 대한 1인칭, 상대방에 대한 2인칭을 향한 사랑은 쉽다. 하지만 3인칭 타인에 대한 사랑은 생각만큼 쉽지 않은 일"이라며 "라이온스협회 모든 라이언들이 존경스럽다. 앞으로도 광명과 대한민국, 전세계를 향해 봉사를 해나가시는데 저 역시 작은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8일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부총재 이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피플인광명

국제라이온스클럽은 시력이 좋지 않아 앞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시력장애인들을 위한 안구수술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국제라이온스클럽재단(LCIF·Lions Club International Foundation)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354-B지구는 JC빛소망안과(대표원장 최경배)과 '안구수술 및 기능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어 김영일 신임 부총재는 개인적으로 국제라이온스클럽재단에 3000달러를 기부했습니다. 또 이경도 전 2지대위원장이 1000달러, 안창희 신임 1대 위원장이 1000달러, 정광열 광명제일라이온스 전 회장이 1000달러를 LCIF에 기부했습니다.

김영일 신임 부총재는 취임사에서 "여러분과 함께 꿈을 꿀 수 있어서 너무나도 행복하다. 항상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우리 모두 사랑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면서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는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일상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다. 항상 섬기는 자세로 앞으로 1년 동안 10지역 부총재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 많이 도와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