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다시 문열다" 제대로 즐기는 5가지 방법은?
"광명동굴 다시 문열다" 제대로 즐기는 5가지 방법은?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7.2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부터 전체 개장, 임시 휴장 기간 동안 대대적인 변신 완료
'2020 광명동굴 제대로 즐기기!'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
미개방 3개 구간 광부의길, 황금광차길, 말발굽길 새롭게 공개
광명골프연습장, 시립체육시설 4곳, 광명국민체육센터도 재개장

광명동굴이 재개장했습니다. 광명도시공사는 지난 22일부터 광명동굴을 전체 개장했다고 밝혔습니다.

광명도시공사는 임시휴장 기간 동안 대대적인 변신을 완료했으며, '2020 광명동굴 제대로 즐기기!'라는 주제로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재미있게 즐기기'일환으로 미개방 3개 구간인 ▲광부의길 ▲황금광차길 ▲말발굽길을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공개되는 구간에는 광차레일, 다이너마이트 발파구멍, 선녀탕, 실제 광부의 낙서 등 그 시절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즐비합니다.

또한 광명동굴 구석구석에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이 인생샷을 마음껏 찍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어 '시원하게 즐기기' 일환으로 당초 예정된 야간개장을 9월 20일까지 연장해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데요, 동굴 내부에 자리한 '동굴카페'는 11월까지 휴장일 없이 오후 9시까지 운영합니다.

동굴카페는 광명동굴 동측 입구(소하동 방향)를 이용하면 편하게 출입할 수 있는데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코끼리차 이용 시 동굴카페 2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저렴하게 즐기기'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성수기 기간 동안 3인 이상 가족 방문객에게는 입장권 20% 할인, 오후 6시 이후 입장 고객에는 최대 50% 입장권 할인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성수기 고객 편의를 위한 광명동굴 '편하게 즐기기'도 준비했습니다.

광명시에서 8월까지 광명시자원회수시설 아래에서 광명동굴 입구에 이르는 무장애 길을 조성해 노약자, 장애인의 동굴관람 접근성을 개선하고 차별 없는 관광지 조성에 앞장 설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인공폭포 휴식시설 설치, 동굴입구 실개천 정비 및 광명동굴 주변 곳곳에 파라솔 119개, 그늘막 21개, 의자 320개 설치 등 시민 휴식공간을 대폭 늘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게 즐기기'를 통해 고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고객 안전을 위해 고객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도입 ▲시간당 입장객 1500명 제한 ▲고객 간 2m 거리두기 ▲동굴내부 중앙분리대 설치 등을 시행하며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 확인이 완료된 고객에게는 스티커를 배부합니다.

이밖에 동굴 내부소독 및 환기를 위해 시설물은 주 3회, 공용사용 물건은 시간당 1회 상시 소독할 계획입니다.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준비하고 정부 지침에 맞는 안전체계를 구축해 관람객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광명동굴 재개장으로 위축된 지역 상권과 관광산업이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성수기 방문 예정인 고객들은 광명동굴 이용 5대 이용수칙 ▲마스크 착용하기 ▲발열 체크하기 ▲손소독제 사용하기 ▲2m 거리두기 ▲출입카드 작성하기를 통해 더욱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데요, 광명동굴 관람 안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동굴 대표전화(☎ 070-4277-8902)와 공사 홈페이지(www.gmu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무기한 휴장에 들어갔던 광명시 체육시설인 광명골프연습장, 노온정수장 다목적구장 그리고 시립체육시설 4개소(야구장, 테니스장, 족구장, 국궁장), 도덕산캠핑장도 지난 22일부터 재개방했으며, 광명국민체육센터는 24일부터 재개장한 상태입니다.

관련 문의는 공사 홈페이지 (www.gmu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문의는 광명골프연습장(☎ 02-2610-7340), 광명국민체육센터(☎ 02-2610-7360), 시립체육시설 및 다목적구장(☎ 02-2610-7343), 도덕산캠핑장(☎ 02-2610-7370)을 통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