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2동 방역은 우리가 맡겠습니다!" 자율방역단 활동 시작
"광명2동 방역은 우리가 맡겠습니다!" 자율방역단 활동 시작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6.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8일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서 자율방역단 발대식 열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회원, 유관단체장 등 20명 참석
전종철 자율방역단장 "해충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하도록 최선"
최미현 동장 "자율방역단 노고에 깊이 감사, 안전사고 없길" 당부
지난 8일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2동 자율방역단'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사진 광명시 제공
지난 8일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2동 자율방역단'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사진 광명시 제공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벌레들, 특히 해충이 우리 삶을 짜증나게 만듭니다. 그런만큼 방역활동이 중요한데요,

광명시 광명2동에서 코로나19 및 하절기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광명2동 자율방역단'이 지난 8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는 소식입니다.

이날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최미현 동장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회원들, 광명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유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무사고 기원 행사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방역소독 시범 등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 일대로 재확산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자율방역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과 해충박멸을 위한 방역활동 등 예년보다 방역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으로 주 3회씩 오는 10월 말까지 방역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자율방역단장을 겸하고 있는 전종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여름철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및 해충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미현 광명2동장은 "매년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자율방역단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다"며 "방역활동 기간 내에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특히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까지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한편 지난 3월 광명2동 동정협의회에서 차량용 연무연막소독기(170만원) 1대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