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기본교육 온라인 실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기본교육 온라인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5.0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개학 지연에 따라 기존 대면 방식 교육에서 온라인으로 대체
자원봉사센터 소속 교육강사봉사단 7명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 동참
제작된 교육영상 광명 지역 22개 중학교, 고등학교에 배부될 예정
윤지연 센터장 "교육강사봉사단에 감사, 자원봉사 접근토록 홍보할 터"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초·중·고 개학이 지연됨에 따라 기존에 대면으로 실시하던 자원봉사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소속 교육강사봉사단(단장 박현주) 7명이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에 동참했습니다.

이들은 전문 양성과정을 통해 선발된 인원으로서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됐으며, 매년 학기 초 광명지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방문해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작된 교육영상은 지역에 있는 22개 중·고등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측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특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동시에 진정한 의미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1365 자원봉사포털 활용 및 생활기록부(NEIS) 연계방법에 대한 소개도 이번 교육에 포함을 시켰는데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 종료 후에도 실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윤지연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온라인 교육영상 제작에 협조해 주신 교육강사봉사단에 큰 감사를 전한다"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온라인 자원봉사교육을 제작하게 된 것에 깊은 의미를 가진다. 다양한 방법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자원봉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광명시민 및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의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