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비츠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비츠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4.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팀 선정, 팀당 최대 1500만 원
사업비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제공
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비츠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자료 광명시 제공
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비츠원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자료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 광명시 비츠원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비츠원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혁신적인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이번 사업에 참가할 3개 기업을 5월 1일까지 모집합니다.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예비창업자나 광명시에 주 사무소를 둔 사업자로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설립 또는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 개인은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우편(마감시간 전 도착분 유효)으로 제출하거나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362, 광명시창업지원센터 1층)을 방문해 제출하면 됩니다.

시는 서면과 대면심사를 거쳐 5월 중 3개 팀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팀에는 한 팀당 최대 1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비는 시제품 개발, 홍보물 제작, 역량강화 교육 등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위한 사업 추진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사회적경제기업 설립과정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 등도 지원 할 예정입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지역경제과(02-2680-6457)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비츠원은 ‘빛+원’을 뜻하는 광명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로 빛은 광명, 원은 무한대를 의미하며 광명을 사회적경제의 빛으로 물들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