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 드디어 재결성! 새롭게 출발~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 드디어 재결성! 새롭게 출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2.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10일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서 정기회의 갖고 새출발 알려
박명률 적십자사 광명시협의회장 격려차 참석, 활성화 방안 논의
하안3동, 1월부터 적십자 봉사회원 모집 위해 현수막 게첨 등 노력
정영식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장 "유명무실되지 않도록 의기투합"
지난 2월 10일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용진 하안3동장을 비롯해 박명률 적십자사 광명시협의회장, 정영식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장 및 회원들이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사진 하안3동 제공
지난 2월 10일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용진 하안3동장을 비롯해 박명률 적십자사 광명시협의회장, 정영식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장 및 회원들이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사진 하안3동 제공

광명시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는 지난 10일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의 첫출발을 알렸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박명률 적십자사 광명시협의회장이 격려차 자리를 함께 했는데요,

정영식 회장 및 회원 그리고 김용진 하안3동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 회원 모집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날 모임은 그동안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가 결성되지 않아 타지역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하안3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실에서 하안3동 주민의 참여를 바라는 정영식 회장과 회원들의 건의사항을 김용진 하안3동장이 적극 수용하여 이뤄졌습니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날 정기회의 개최에 앞서 지난 1월부터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원 모집' 현수막을 자체 게첨하여 관심있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는 민관협치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원칙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영식 회장과 회원들은 그간 하안3동 지역의 취약계층 33가구를 대상으로 식품과 생활용품을 매주 금요일, 주 1회 지원하는 푸드뱅크 운영과 하안13단지 10세대를 대상으로 김장, 쌀, 전기장판, 식품세트 등 전달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나눔봉사를 펼쳐오고 있습니다.
 
박명률 적십자사 광명시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 하안3동 적십자 활동이 미진했는데 적십자 발전 방향과 회원 모집 등 하안3동 적십자 활성화에 대해 김용진 동장님이 먼저 제안 이런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하안3동 지역발전을 위해 동장님을 비롯해 동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식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 회장은 취임사에서 "늘 관심갖고 따뜻하게 대해주신 김용진 동장님을 비롯해 백상종 사무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우여곡절 끝에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가 결성되었는데 다시 유명무실하게 되지 않도록 의기투합하여 하안3동 주민복지를 위해 우리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를 더욱 빛내가자"고 말했습니다.
 
김용진 하안3동장은 "지난해 하안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새로 결성한데 이어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를 결성하게 되어 감개무량하고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박명률 적십자사 광명시협의회장님을 비롯해 정영식 회장님 그리고 회원님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우리 동은 취약계층이 많아 앞으로 적십자 봉사회의 도움이 필요해 항상 응원하고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명시 하안3동 적십자 봉사회의 왕성한 활동을 피플인광명이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