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운영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운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01.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쉬고, 놀고, 즐기는 청소년 휴식공간 조성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만들어가는 광명시 청소년문화공간 및 쉼터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김홍열 관장)에서는 2020년 청소년문화공간 및 쉼터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를 1월 한 달간 시범 운영하고 있는데요,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는 누구나 꿈꾸는 문화·예술 도시 조성이라는 광명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보드게임, 만화, 독서 등을 마음껏 쉬고 놀고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시범 운영중 임에도 불구하고, 광명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이라는 점에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청소년문화쉼터를 이용한 청소년들은, “학업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를 너나들이에서 휴식을 취하고 놀면서 풀 수 있어서 좋았다”, “편하게 쉬면서 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는데, 공간 활용도가 굉장히 좋은 것 같다”, “우리가 딱 찾던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이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라고 전했습니다. 

자료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자료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너나들이’는 문화·예술의 소비자였던 지역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예술 활동을 지원하는데요,

청소년이 직접 새로운 문화 및 문화공간을 주체적으로 생산하여 건전하고 창의적인 문화 공동체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번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시범 운영을 반영하여 다가오는 2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의 오픈식을 진행합니다.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팀(전화 02-6673-8129)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