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수 의장 '2020년도 시민 섬기는 신뢰받는 광명시의회' 만들어
조미수 의장 '2020년도 시민 섬기는 신뢰받는 광명시의회' 만들어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12.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을 맞이하여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이 신년사를 밝혔다.

2020년을 맞이하여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이 신년사를 밝혔습니다.
아래는 신년사 내용 전문 입니다.

-   신년사   -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 사진 광명시의회 제공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 사진 광명시의회 제공

 

신  년  사  ['2020년도 시민 섬기는 신뢰받는 광명시의회' 만들어]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가져다주는 흰 쥐의 해인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시민을 섬기고 신뢰 받는 광명시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동료 의원과 함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2019년은 우리 민족사의 큰 전환점과 밑거름이 된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해였습니다.

광명시의회는 지역 현안 사항 해결 방안모색을 위한 현장 방문과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청소년, 성인의회 교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의회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관한 토론회,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아울렛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광명역세권 교통문제 개선, 광명시민 고용 확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지난 한해는 미·중 무역 분쟁과 우리나라에 일본의 수출규제, 부동산 가격 상승, 가계소득 감소로 인한 소비감소 등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정도로 경제지표 등 전반적인 경제상황이 그 어느 해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지혜를 모아 하나가 되어 오늘의 현실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열릴 것으로 믿습니다.

2020년에도 광명시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의 자리에서 시민만 바라보고, 시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광명시의회가 되도록 의원 12명이 한마음 한 뜻으로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정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지역의 현안사항과 문제점이 있는 현장을 방문하여 시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검토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시민 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현장의정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또한, 광명시민 및 단체와 간담회를 적극 추진하여 애로사항이나 개선요구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 집행부에 개선을 요구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습의정을 실현하였습니다.

시 집행부를 견제하고 견인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의원들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의원 연구단체인 조례연구회 활동을 통해 정책의 근거가 되는 조례들을 점검하여, 불필요한 조항 및 현실에 맞지 않거나 사장(死藏)되어 개정이 필요한 조항들에 심층적으로 논의하여 정책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열린 포럼과 각종 세미나 및 타 지자체의 우수시설 견학과 정책 벤치마킹을 통하여 학습의정을 추진하여 의원 역량을 쌓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초석을 다졌습니다.

 

셋째, 배려하고 상생하는 협치의회가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지역사회의 갈등과 대립 등의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시 집행부와 상시 소통하여 서로 상생하고 배려하는 협치 의정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는 광명시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월 강원도 대규모 산불 피해 지역인 옥계에 피해 복구에 참여 하였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국농업경영인 광명시연합회, 농협중앙회 광명시지회와 감자를 심고, 수확한 감자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등 지역의 봉사자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광명시의원 모두는 시민이 광명시의 행복한 주인, 시민이 우선인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의 뜻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 1. 1.


광명시의회 의장  조 미 수